로고

모바일메뉴 열기
이전학기 작품
큰화살표

 

전체작품 보기
  • thumbnail1
    registrant1

    Connect

    OneBoard : 교육용 화상회의 플랫폼

    코로나 사태 이후 대부분의 학교에서 비대면 수업이 활성화 됨에 따라, 실시간 화상수업 혹은 녹화강의 위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그에 따라 기존 대면수업과 비교해 강의자와 학생의 소통의 문제가 드러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시간 비대면 수업에서 강의자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게 하기 위하여 실시간 화상수업에서의 집중도 및 이해도 체크를 통해 강의자와 학생 간의 소통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Like it 71
    댓글 14
  • thumbnail1
    registrant1

    SWith (Study With)

    공부에 있어서 공유하는 특성은 스마트 기기에 친숙하고 모든 일상이 플랫폼을 통하는 MZ세대에게 ‘온라인 독서실’ 형태로 나타났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WebRtc 기반의 화상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온라인 스터디룸에서 카메라를 이용하여 자신의 공부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며 학습플래너를 가진 학습 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학습 시간 기록 기능을 통해 학습 통계 자료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합리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팔로우 기능을 통해 자신이 팔로우 한 사람의 학습플래너 그리고 학습 통계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한다.

    Like it 56
    댓글 26
  • thumbnail1
    registrant1

    Together

    편히가계 : 편하게 가계부를 작성하자

    20~30 대 청년들이 새롭게 사회에 진출하면서 규칙적인 수입을 얻기 시작하였고 그 수입에 대한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을 빈번하게 목격한다. 이번달은 절약하겠다 매달 초에 마음을 먹지만 월말에는 언제나 비어있는 통장 잔액을 확인한다. 심지어 어떤 식으로 관리해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계획적인 소비 습관이 잡혀있지 않아 효율적인 소비를 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다. 고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계획하는 측면에서 솔루션 제안이 필요하다. 우리 편히가계는 자기만의 소비성향을 파악하고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예산 계획을 참고해 자기만의 예산계획을 세워나가고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ike it 70
    댓글 56
  • thumbnail1
    registrant1

    Opinio

    Plantrowth : 식물 육성 및 관리 서비스

    코로나19 사태 이후, 주로 집에 있게 된 사람들이 반려식물을 키우는 추세가 늘었다. 하지만 식물에 꾸준히 관심을 주며 기르는 것은 어렵고, 식물이 아플 때 어떠한 질병에 걸렸는지 판단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도 쉽지 않다. Plantrowth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한다. 식물 물주기 알람을 통해 식물에게 물을 줘야할 때를 잊지 않도록 돕고, 식물일기를 작성해 식물과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다. 식물이 아플 때는 질병진단 AI를 이용해 어떠한 질병에 걸렸는지 알 수 있다. 또한 이런 식물관리 활동을 할 때마다 레벨업과 포인트 획득을 하게 되어 식물을 키우는데 성취감을 고취시켜 식물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기르게 돕는다.

    Like it 154
    댓글 61
  • thumbnail1
    registrant1

    Brain

    단지네

    한국의 스마트폰 및 인터넷 사용률은 95%가 넘고, 가구의 50%이상이 아파트에 거주한다. 하지만 아파트 공지사항을 엘레베이터 게시판에 붙이고, 민원을 전화로 처리하는 등 대부분의 아파트 관리 업무는 아날로그로 이루어 진다. 또한 대부분의 아파트 커뮤니티들은 입주민 인증절차도 부족하고, 체계적으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다. '단지네'는 아파트 통합관리 및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관리사무소는 단지네 웹 서비스를 통해 단지를 등록하고, 관리비 청구, 차량 관리 등 다양한 아파트 단지내 관리 업무를 처리한다. 입주민들은 단지네 앱을 통해 관리서비스를 확인하고 처리하며, 입주민들만의 안전한 커뮤니티를 이용한다.

    Like it 36
    댓글 11
  • thumbnail1
    registrant1

    DA

    Test-Helper : 비대면 시험 서비스

    코로나19로 인해 대학교 시험이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비대면 시험으로 본인인증 소요 시간 증가, 부정행위 감독의 어려움, 답안지 제출 및 관리가 복잡하다는 문제점이 있다. Test-Helper는 비대면 시험 서비스로 AI 기술을 이용한 본인인증 자동화, 두 손 미인식 알림을 통한 시험 감독 보조, 답안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서비스는 불필요한 수고를 줄임으로써 편리한 비대면 시험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Like it 218
    댓글 182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팔달관
    TEL : 031-219-3070~3
  • Copyright 2021 by 아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