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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보호정책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이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하거나 정보주체의 동의에 의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의 개인정보보호방침은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이 운영하는 성과발표 홈페이지의 이용자 정보를 포함하여 소관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개인정보를 대상으로 적용되며, 각 항목별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softcon.ajou.ac.kr)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안내 드리오니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원 개인정보 수집 항목 : 이름, 사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학부/학과 등
② 공통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접속정보, 방문일시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 이용 및 서비스 제공
②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 내 각종 게시판에서의 본인 식별
③ 본인확인을 위한 개인의 식별 및 부가서비스 이용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학교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부정 이용 방지(보존 기간: 1년)
②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학교는 교육목적 관련법(교육기본법, 고등교육법시행령, 외국인유학생 및 어학연수생관리지침,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시행령, 도서관법, 평생교육법시행규칙,학교보건법, 근로기준법시행령,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소득세법 등)에서 정한 목적으로만 보유정보를 이용하며 관련법령에서 명시한 기간 동안 이용자정보를 보관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삭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아래의 사유와 같이 수집목적이 종료됐다고 간주할 수 있는 경우, 개인정보 일체를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삭제 이력(아이디, 휴대폰번호, 삭제자, 삭제일시 등)은 3개월 이내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을 탈퇴한 경우
②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에 마지막으로 참여한지 4년이 경과하고, 홈페이지에 마지막으로 로그인한지 4년이 경과된 경우
③ 학교 전산시스템 확인 후 졸업생으로 확인 될 경우 졸업후 1년이 경과된 경우
④ 그 밖에 개인정보의 삭제가 필요한 경우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항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내 이벤트 진행에 따른 이벤트 경품발송을 위한 당첨자 정보는 다음과 같은 기관에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제공받는 기관/자 : 이벤트 경품 지급 대행사
② 제공 근거 및 목적 : 이벤트 경품 지급 위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벤트 당첨자 휴대전화 번호

제6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린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 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요구는 동법 제35조 제4항에 의하여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열람이 제한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의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고.징수 또는 환급에 간한 업무
- 초.중등 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 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②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의 요구
가.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에게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나.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개인정보처라지에게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동법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 방법
가.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
-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page-회원정보”에서 본인의 개인정보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삭제는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 로그인 후 “My page-회원탈퇴”또는 sw@ajou.ac.kr로 연락하여 개인정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탈퇴 후에는 개인정보가 파기됨에 따라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의 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나. 서면,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는 방법 정보주체와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는 개인정보보호법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간한 고시 [별지8]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에 다라 서면, 전자우편등을 통하여 본인확인 절차(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6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는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단한 대리인인지 확인하여야 함)를 거친 후 청구하실 수 있으며, 열람청구 접수 및 처리부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부서명 :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 담당자 : 박성숙 * 연락처 : 031-219-2440/3845 * 이메일 : sw@ajou.ac.kr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개인정보 보유기관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여야 하는 경우, 기존 정보와는 분리하여 일정기간 보관 및 저장 후 파기되며, 법률에 의해 보유하는 것 이외의 목적으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개인정보의 파기절차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전체를 파기할 경우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파쇄 또는 소각
나. 일부만을 파기할 경우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 개인정보를 삭제한 후 복구 및 재생되지 않도록 관리 및 감독
-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 해당 부분을 마스킹, 천공 등으로 삭제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 처리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정보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③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④ 접속기록 보관·관리
개인정보 취급자가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에 접속한 기록을 1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동의를 거부할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① 회원 가입 신청자는 개인정보 제공 등에 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신청 시 제공받는 정보는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 이용에 필수적인 항목으로 해당 정보를 제공받지 못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정보 제공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운영과 관련한 보안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성과발표 홈페이지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감시와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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