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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화살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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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주챗봇

    흩어진 정보를 요약 및 제공하는 아주대학교 전용 챗봇 개발

    기존에 학생들은 교내의 중요한 정보들이 공지사항이나 단과대별 홈페이지 혹은 학과별 공지방 등 무분별하게 퍼져있어 정보를 찾는 과정이 번거로웠다. 또한 교학팀의 경우 반복된 문의 전화와 같은 학생 응대 시간을 줄여 주요 업무에 집중하고자 하는 니즈를 인터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아주챗봇'팀은 자주 묻는 질문이나 정해진 답변의 경우 24시간 서비스가 가능한 챗봇을 구축하여 기존의 번거로운 과정들을 단축하고자 한다. 언어 모델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편리성을 향상시킨 데에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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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rmGuard

    스마트 농업을 위한 딥러닝 객체 인식 및 병충해 판별 시스템

    병충해 판별 시스템은 식물 객체 인식 모델을 학습하여 증상이 발현된 부위를 찾지 않고 작물 전체를 찍어도 병충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식별 이후 바로 진단 된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농약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농약은 국내에서 인터넷 판매가 안되지만, 병충해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량 요소 복합 비료'와 '유기 농업 자재'는 인터넷 구매가 가능하다. 식별 이후 인터넷 구매 관련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부가적으로, 식물의 생육정보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사용자의 작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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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LRING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보행 안내 서비스 ALRING

    시각장애인들은 평소에 길을 걸을 때 다양한 위험 요소로부터 노출되어 있습니다. 더욱이 최근 공유 킥보드와 공유 자전거의 대중화로 인해 더욱 위험 요소들이 다양해졌습니다. 이에 본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이 보행 시 AI를 통해 위험에 미리 대비할 수 있게하여 안전한 보행을 보조하는 역할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시각장애인의 보행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카메라를 통해 도보 보행의 위험 요소를 파악하고, 보행자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이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 음성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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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RAS

    버스 승객 승하차 의도 분석 시스템

    시내버스 운행 시, 운전자가 모든 승객의 승하차 의도를 파악하는 것에는 어려움이 존재함. 이 때문에 승객의 승하차가 완전히 이루어지기 전에 버스가 출발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함. 이는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을 어렵게 하는 요소이며, 버스 내외의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을 높임. 따라서 AI를 활용해 승객의 승하차 의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를 버스 기사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제작하여, 승객의 안전한 버스 승하차를 도모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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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이틴

    두피 진단 및 관리 보조 서비스 '두픽(Do-Pic)'

    두픽(Do-Pic)은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모두가 걱정하는 두피 질환을 예방하고, 나아가 개선하기 위해 두피 진단 및 관리 보조 서비스를 제공한다. 핵심 기능은 AI 두피 진단으로, 두피 유형 판단 요소 6가지에 따라 구축한 AI 모델을 활용해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은 사진을 두피 유형 8가지 중 하나로 진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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